홈 > 커뮤니티 > 뉴스레터
 
작성일 : 12-12-31 11:18
더워지는 지구, 100년 후에는~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293   추천 : 0  

 더워지는 지구, 100년 후에는~

                                                                                       

                                                         

                                                                                등학교 4학년 오 현 우

 

 

   100후의 지구는 어떤 모습일까요?

  지구의 인구가 늘어나면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돼요. 에너지는 석유나 석탄을 태워서 얻는데 이산화탄소가 나와요. 이렇게 생겨난 이산화탄소가 온실 유리처럼 지구를 빙 둘러싸서 지구가 더워지지요.

  지구가 더워지면 북극과 남극의 빙하가 녹아 내리고 바닷물이 많아져서 해수면이 높아져요. 해수면이 높아지면 낮은 섬나라들은 물에 잠겨 사람들이 살아갈 수 없다고 하네요. 100년 후에는 모래사장에서 모래성을 쌓으며 놀 수 없을지도 몰라요.

  또 지구가 더워지면 세계 곳곳에서 홍수나 가뭄이 더 자주 일어나요.

어떤 곳에서는 이제껏 없었던 큰비가 내리고 또 어떤 곳에서는 가뭄이 계속돼요. 느닷없이 폭풍이 덮치거나 큰눈이 내리기도 해요. 지구의 기후가 종잡을 수 없게 되지요.

  지구가 더워지면 서늘한 곳에서 살던 나무는 살기 힘들어 죽게 되어 숲이 없어져요.

숲이 없어지면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이 100년 후에는 사막이 될지도 몰라요.

지구가 더워져  땅이 말라버리면 쌀, 보리, 옥수수 같은 곡식을 키우는 땅이 점점 줄어들어요. 농사를 못 지으면 먹을것이 부족해져서 굶주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겠죠.

  지구가 더워지면 바닷물 온도가 올라가서 산호가 살기 어려워지고 차가운 물에서만 사는 물고기들은 살 수가 없어요. 그 물고기를 잡아먹는 물고기도 먹이가 없어져서 죽고 말겠지요.

  또 북극이나 남극의 얼음이 모두 녹아 없어지면 북극곰이나 펭귄들은 살 곳이 없어져요.

지구가 더 더워지면 시베리아의 얼었던 땅이 녹아서 언 땅 밑에 갇혀 있던 메탄가스가 땅위로 나와서 지구가 더 더워진대요. 가축들의 트름, 방귀, 배설물에서 굉장히 많은 메탄가스가 나온다네요.

지구가 더 더워지면 모기가 늘어가고 모기가 옮기는 질병이 전 세계로 퍼져 나가 이제껏 없었던 새로운 병이 퍼져 많은 사람들이 죽을지도 몰라요.

  100년 후의 지구를 위해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까운 거리는 자동차를 타지 않고 걷는 일, 겨울에는 내복을 입고 에너지를 아끼는 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수돗물을 아껴 쓰며, 고기 음식보다는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 일이 우리가 지구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예요. 건강한 지구 우리가 지켜요.